유니티 05_ 2D 물리효과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2SikOdH7xvQ&list=PLO-mt5Iu5TeZGR_y6mHmTWyo0RyGgO0N_&index=4

    1) Rigidbody 2D

    3D 때와 마찬가지로 Rigidbody를 사용하는데 Linear Drag는 공기 저항이다. Angular Drag는 회전에 관련된 값이다.

    오르막길을 위해 Platform의 Material에서 Friction을 0으로 하고, 캐릭터의 속성 값을 바꿔주었다.

     

    현재 Object 속도의 단위 벡터는 rigid.velocity.normalized.x(또는 y)로 얻을 수 있다.

     

    Freeze Rotation으로 회전을 막을 수 있다. (AddForce는 힘을 주는 거라 공중에서 밑으로 떨어질 때 힘을 주면 회전력이 됨)

     

    spriteRender Component의 flip으로 이미지 반전을 시킬 수 있다.

     

    Animator의 Parameter 값으로 어떤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킬 것 인지 정한다.

     

    2) Ray Cast

     

    다음과 같이 Editor 상에서 Ray를 쏠 수 있다.

     

    Ray에 맞는 물체를 선택하기 위해 Floor Object에 Platform Layer를 달아주었다.

    다음과 같이 Ray가 Platform Layer만 인식하게 된다.

     

    distance를 통해 Ray가 Layer와 일정 거리 이하일 때 동작을 수행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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