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nemy 이벤트
Player가 Enemy의 위에서(position.y로 비교) 밟을 경우 OnAttack()을 통해서 enemyMove Class의 OnDamaged() 함수를 호출한다. 위로 점프하면서 부딪히는건 밟는게 아니기 때문에 velocity.y < 0으로 아래로 떨어질 때라는 조건을 넣어준다.
2) 아이템
OnTriggerEnter2D는 충돌이 일어날 때 한번 호출된다.
* OnCollision과 OnTrigger
OnCollision은 RigidBody가 존재하는 Object끼리, 즉 두 객체 모두 물리 법칙을 고려하는 상황에서 사용한다.
OnTrigger는 Object가 IsTrigger 상태일 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Item은 RigidBody를 적용하지 않고(물리 법칙X) 사용하기 때문에 Trigger를 사용한다.
3) 게임 매니저
점수, 스테이지 등 View 요소 외의 내부 데이터를 관리한다.
GameManager C# Script를 아래와 같이 만 들고
Player의 Script에 넣어준다.
또한 name에 Contains(" ~ ") 함수를 이용하면 ~ 값이 들어가 있느냐에 따라서 Bool True, False를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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