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06_ 타일맵 & Enemy

    1) Tile Palette

    Window > 2D > Tile Palette

    Object 2D > Tilemap 생성하고 Material 적용해주기

     

    2) Enemy Script

    Enemy Object가 움직일 때 낭떠러지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방향을 트는 행동을 해야한다.

    이 때, Player와 다르게 Ray가 수직이 아니라 한 칸 앞을 봐야하므로 (rigid.position.x + 방향 단위 값)에 Ray를 쏴준다.

     

    Ray가 Platform Layer에 닿지않으면 방향 값을 반대로 바꿔주는데, 이 때 타이밍이 안 맞아서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기존의 Invoke를 CancelInvoke()로 취소 시켜준다.

     

    3) Layer 끼리 충돌

     

    Project Settings에서 바꿔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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