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ile Palette
Window > 2D > Tile Palette
Object 2D > Tilemap 생성하고 Material 적용해주기
2) Enemy Script
Enemy Object가 움직일 때 낭떠러지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방향을 트는 행동을 해야한다.
이 때, Player와 다르게 Ray가 수직이 아니라 한 칸 앞을 봐야하므로 (rigid.position.x + 방향 단위 값)에 Ray를 쏴준다.
Ray가 Platform Layer에 닿지않으면 방향 값을 반대로 바꿔주는데, 이 때 타이밍이 안 맞아서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기존의 Invoke를 CancelInvoke()로 취소 시켜준다.
3) Layer 끼리 충돌
Project Settings에서 바꿔줄 수 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08_ UI (0) | 2022.08.03 |
---|---|
유니티 02_ 오브젝트에 물리 효과 적용하기 (0) | 2022.07.17 |
유니티 01_ 버튼 조작 & 오브젝트 이동 (0) | 2022.07.16 |
댓글